유니티로 프로젝트 진행하기 전에 항상 먼저 하는 세팅이 있습니다.
취미로 1인 개발하는 입장이다보니 매우 개인적인 루틴임을 참고해주세요.
1. 현재의 LTS 버전에서 큰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진행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문제가 있을 것 같으면 새 버전으로 설치합니다.
- https://unity.com/releases/editor/whats-new/2022.3.23
2022.3.23f1
Unity 2022.3.23 Released: April 2, 2024 Additional downloads Select the runtime platforms of your choice from the list below (the desktop runtime is included as standard) or, to install the full complement of runtime platforms, use the download assistant i
unity.com
- 위 링크에서 LTS 버전마다 리포트된 이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TS 버전이라고 완벽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슈 중에 내 프로젝트에 문제가 될 것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2. 깃허브에 새로운 리포지토리를 먼저 만들고,
깃허브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외장하드에 Clone Repository를 진행합니다.
3. 유니티에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의 경로를 방금 클론한 리포지토리 폴더 내로 설정합니다.
이때, 경로에 한글명이 있으면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오류가 나므로 경로명에 한글이 없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4. 프로젝트 폴더 내 gitignore 파일을 열어서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Ll]ogs/
/[Uu]ser[Ss]ettings/
위 부분을 아래처럼 바꿉니다.
그 이유는 3번까지의 절차대로 하면,
리포지토리 루트에 유니티 프로젝트 파일들이 바로 있는 것이 아니라,
리포지토리 루트에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 하나가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Ll]ogs/
**/[Uu]ser[Ss]ettings/
5. [Project Settings]에서 Asset Serialization Mode가 Force Text로 되어있는지 확인,
Verson Control의 Mode가 Visible Meta Files로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6. 프로젝트 폴더 내에서 미리 폴더를 세팅합니다.
이때 3rd-party 폴더를 생성하여 여기에 외부의 에셋 패키지를 정리하고,
그외 폴더에는 본인이 필요한 영역의 폴더를 만들어 놓습니다.
7. 하이어라키의 구조는 보통 아래와 같이 합니다.
- Management
- GUI
- Cameras
- Lights
- World
- Terrain
- Props
- _Dynamic
8. 아래는 깃허브 관련 및 유니티 프로젝트를 깔끔하게 하기 위해 참고하기 좋은 블로그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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