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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 살펴보기

  1. Intensity (강도)
    :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 속성이다. 높은 값은 밝은 조명을 생성하고 낮은 값은 어두운 조명을 생성한다.

  2. Color (색상)
    : 빛의 색상을 지정하는 속성이다. RGB 값으로 조명의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3. Range (범위)
    : 빛의 영향을 미치는 최대 거리를 지정하는 속성이다. 이 범위 내의 오브젝트에만 빛이 적용된다.

  4. Spot Angle (스팟 각도)
    : 스포트라이트 타입의 빛에만 해당되는 속성으로, 빛의 방향과 함께 조명이 발산되는 각도를 지정한다.

  5. Type (타입)
    : 빛의 종류를 지정하는 속성으로,
      포인트 라이트, 디렉셔널 라이트, 스포트라이트 등 다양한 유형의 조명을 선택할 수 있다.

  6. Shadows (그림자)
    : 빛이 그림자를 만들도록 설정하는 속성이다. 그림자의 종류와 해상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7. Baking (베이킹)
    : 조명 정보를 사전에 계산하여 렌더링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이다.
      조명 베이킹을 통해 정적인 조명을 사용할 수 있다.

  8. Bounce Intensity (반사 강도)
    : 간접 조명(Indirect Lighting)을 통해 표면에서 튕겨 나오는 빛의 강도를 설정한다.
    이 속성은 다른 표면에서 반사된 간접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 데 사용된다.
    bounceIntensity 값을 높이면 간접 빛의 반사가 강해지고, 낮추면 반사가 약해진다.
    참고로 이 프로퍼티는 유니티 인스펙터 뷰에서는 Indirect Multiplier로 되어있다.
    스크립트에서 수정할 때는 bounceIntensity 그대로다.

  9. Render Mode (렌더링 모드): 이 속성은 조명의 렌더링 방식을 결정한다.
    • Auto: Unity 엔진이 조명을 자동으로 렌더링한다. 이 모드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적합한 선택입니다.
    • Important: 조명을 중요한 렌더링 대상으로 표시하여 실시간 렌더링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한다.
      예를 들어, 중요한 조명은 동적인 렌더링 대상이나 중요한 오브젝트 주변에 사용될 수 있다.
      (Not Important 속성의 경우는 반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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