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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MeshModifierVolume

장면 내에서 콜라이더처럼 하나의 영역으로 표현되며 정육면체, 구형, 기타 형태일 수 있다.

NavMesh에 구멍을 새기거나 다양한 속성(예: 걷기 가능, 걷기 불가능 또는 사용자 지정 비용)이 있는 영역을
만들 수 있다.

볼륨을 사용하여 지하 구멍, 수역, 탐색 비용이 높거나 낮은 지역 등 에이전트가 피해야 하는 영역을
정의할 수 있다.

장면의 국부적이고 특정 영역에서 NavMesh를 수정하려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NavMeshModifier

NavMeshModifierVolume과 달리 GameObject에 직접 컴포넌트를 부착하여 작동한다.

GameObject에 직접 적용되므로 볼륨 없이도 환경의 다양한 부분에 다양한 수정 사항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요약

두 컴포넌트 모두 에이전트가 특정 영역에서 탐색하는 방법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한다.

NavMeshModifierVolume은 NavMesh에 대한 볼륨 기반 수정을 수행하는 데
이상적이므로 탐색 영역에서 더 복잡하고 국지적인 변경을 생성할 수 있다.

반면 NavMeshModifier는 특정 GameObject의 표면 기반 수정에 적합하므로
개별 표면이나 객체 탐색에 대한 소규모 조정에 유용하다.

두 구성 요소 모두 게임의 특정 탐색 요구 사항에 맞게 NavMesh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참고하기 좋은 영상

AI Tutorial Series in Unity - NavMeshes, NavMeshAgents, and Configuring Enem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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